전자 기기/└ 전자기기 꿀팁

갤탭 S7 S펜 펜촉 구매 및 교체방법!( +구매처, +호환여부)

브라이트 민 2020. 9. 12. 12:20
728x90
반응형

 


갤탭 s7 S펜 펜촉 교체하기


안녕하세요 브라이트 민입니다.

 

최근에 저는 갤탭 s7을 사전예약으로 구매했더랬죠!

정 ~ 말 구매를 잘했다고 생각하고 후회 없이 잘 쓰고 있는데 생각보다 펜촉이 너무 빨리 닳습니다..ㅠㅠ?

 

탭으로 필기도 하고, 글도 쓰고, 책도 보고 할 때 Spen을 거의 손가락 대신처럼 써서 그런 건지 잘 모르겠으나

s펜 펜촉의 경우 계속 교체해야하는 소모품인데 3주면 너무 빨리 닳는 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네요.

 

 

 

 

 


구매는 온라인으로 불가능!

: 삼성전자서비스 센터 방문


 

아직 갤탭s7 S펜의 경우 오프라인으로 재고가 없는 건지 구매할 수 없었어요. (20.09.13일 기준)

그래서 저는 재고가 있는지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한 뒤 가까운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갤탭펜촉을 구매하였습니다.

 

저는 을지로입구역 삼성전자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였습니다^^

 

갤탭s7 s펜의 펜촉은 재고가 많이 없고, 방문했을 때 색상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전화해보고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근처 매장에 없다면 예약이 가능하기에 예약 후 며칠 뒤에 찾으러 가면 됩니다.

 

 

 

 

 

 

 

 

 

 

 


s펜 교체 시기는 언제일까?


 

우선 기본으로 탑재되어있던 저의 갤탭의 S펜 펜촉입니다.

 

처음에는 펜촉 앞부분이 흔들림도 없었고 탄탄했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더 볼록 튀어나와있었는데 사용하다 보니 점점 줄어들더라고요!

 

 

사용 후 갤탭s7 S펜 펜촉

 

사용 전 사진이 없어서 비교가 어려우시겠지만 그래도 한번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그러던 중 열심히 사용하고 있는데 세상에나 보이시나요?

갤탭s7의 펜촉 고무가 떨어졌어요..ㅠㅠ

사용한지 2주정도 밖에 안됬는데 떨어져버렸어요.

 

아. 이제 정말 바꿀 때가 되었구나 싶었고,

갤럭시의 경우 애플보다 후기가 적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공유하고자 갤탭 S펜 펜촉 교체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s펜촉 고무 

 

 

 

 

갤탭s7 S펜 펜촉 블랙 

 

저는 갤탭 s7 미스틱 블랙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블랙 색상으로 2개를 구매했습니다.

갤탭 s7펜촉 가격은 한 봉 지당 3000원이었고, 안에 두 가지 펜촉이 들어있습니다.

총 6천 원에 4개의 여유 펜촉을 구매한 셈이에요!

 

 

 

 

 

s7 펜촉 회색과 블랙

 

 

 

 

 

갤탭 S7 펜촉의 구성품은 집게와 펜촉 두 개입니다.

 

 

갤탭s7 기본 펜촉과 새로운 펜촉비교

 

이렇게 보면 비교가 잘 되시나요?

맨 왼쪽이 사용 후 많이 닳은 기본 갤탭 펜촉이에요.

보기에는 아직 멀쩡해 보이지만 사용하다 보면 흔들림이 심하고 덜렁거려서 갤탭 s펜의 필기감이 안 좋아졌어요.

 

그리고 사진상으로는 티가 나지 않지만

갤탭 펜촉 블랙과 회색은 펜촉 앞부분이 달라요! 

 

기본 펜촉만큼 앞에 고무의 양이 많진 않지만 구매한 새로운 펜촉 블랙 색상 앞에도 작고 탄탄하게 고무가 있어요!

반면에 회색은 그냥 플라스틱이에요.

 

사용하면 갤탭 펜촉 블랙의 경우 부드러운 터치가 가능하고 회색은 딱딱한 터치감을 줍니다.

 

저는 아직은 고무가 붙어 있는 펜촉이 더 마음에 드네요.

 

 

 

 


갤탭 S펜 교체방법


갤탭s펜 펜촉을 구매하시면 집게가 들어있습니다.

집게의 용도는 이렇게 펜촉을 잡아당겨 뽑을 때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주 쉬워요.

 

s펜을 잡고 집게를 사용하여 잡아당겨주세요.

펜챠 펜챠?ㅋㅋㅋㅋㅋ

 

 

s펜 교체방법

 

 

S펜 교체방법

 

 

 

 

 


노트 S펜과  호환이 되나요?


저도 구매 전에 그런 이야기를 많이 보았고 노트로 구매하면 5개에 3천 원인데

탭 s7 S펜은 2개 3천 원이라는 글을 보았어요.

그런데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물어보고, 노트1 0S펜도 꺼내어 봤는데 전부다 2개씩 들어있었어요.

 

제 생각엔 알리나 다른 사이트에서 펜촉을 파시는 분들에게 구매하신 분들의 후기와 혼동된 게 아닌가 싶었어요.

 

그리고 서비스센터에서는 노트1 0S펜과 호환이 되지 않는다고 말해서 혹시나 안되면 환불하러 가기도 애매하고 어차피 같은 가격이기에 그냥 제 탭에 맞는 펜촉으로 두 개 구매하였습니다. 

 

((((+노트 펜촉과 호환이 된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에어 액션까지의 여부는 잘 모르겠어요!

아시는 분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왜냐면 탭 S7의 에어 액션을 쓸 때 혹시나 안될 수도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노트10 펜촉은 구매하지 않았어요!

 

마지막은 갤탭 펜촉을 교체하고 나서 S펜의 필기감을 보시라고 짤을 두고 갈게요!

 

갤탭s펜 펜촉의 필기감은 말해 뭐해 입 아파요! 너무 좋아요!

 

그럼 주말 잘 보내세요^^

 

 

 

 

 

갤탭s7 S펜 필기감

 


honest-polarbear.tistory.com/46

 

애플펜슬 VS 삼성S펜 비교

애플 펜슬 VS 삼성 S펜 비교 안녕하세요 브라이트 민입니다. 애플 펜슬과 삼성S펜 비교 글입니다. 무게 애플펜슬 > 삼성 S펜 필기감 애플 펜슬 < 삼성 S펜 펜의 길이는 애플 펜슬이 더 긴 것을 확�

honest-polarbea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