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 일 기/└ 뉴스 & 건강지식

모더나 접종 후기와 화이자 접종후기!

브라이트 민 2021. 6. 26. 16:33
728x90
반응형

모더나 백신 접종후기


모더나 접종 후기



안녕하세요 브라이트 민입니다.
오늘은 6월 25일 금요일에 모더나 백신을 접종하였습니다.

 

저는 병원에서 근무 중으로 첫 접종 때 컨디션 문제로 접종을 미루다가 이번에 재 접종시기에 접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를 접종했던 지인들은 현재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상태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 남자들은 별 탈 없이 다들 넘어간것 같고 여자들의 경우 심한 근육통과 두통, 오한 정도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뉴스에서 우려하는 정도는 아니고 감기몸살 정도로서 푹 쉬고 나았다고 해요.

 

저는 모더나는 접종하게 되었고 아직 후기가 많이 없기에 모더나 접종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모더나 접종 후 15분 경과 : 살짝 메스꺼운정도? 이게 모더나 접종 때문인지 긴장해서 기분 탓인진 모르겠더라고요..

모더나 접종 후 30분 경과 : 점심시간이라 밥 먹었음. 밥 먹고 나니 메스꺼운 것도 사라짐.

 

모더나 접종 후 8시간 경과 : 퇴근 후 잠깐 자고 일어났는데 주사 부위를 누르면 멍든 것처럼 팔이 아픔.

팔을 들면 팔이 무겁게 느껴지고 내가 생각하는 속도보다 팔이 늦게 움직여지는 기분. 두통, 오한, 발열은 없었습니다.

 

모더나 접종 후 24시간 경과 : 주사 맞은 팔 (윗 팔)만 아픔. 멍든 것처럼 아프고 잘 때 옆으로 누워서 자면 아픔. 두통, 오한, 발열 없었습니다.

 

사실 걱정을 많이 했는데 생각보다 큰 문제는 없는 것 같아요..

다들 안심하고 맞으셔도 될 듯합니다.

현재로서는 그냥 믿고 접종하는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화이자 접종 후기


제 짝꿍의 경우 화이자를 맞았는데 저와 증상 똑같네요! 

 

하루 차이를 두고 접종을 했기 때문에 지금 같이 팔만 아파서 서로 팔 부딪힐 때마다 아파하는 중..ㅋㅋㅋ

아마 같은 mRNA방식이라서 그런지, 아니면 동갑이라 그런지 증상도 같네요.

열, 두통, 오한 없고 주사 맞은 쪽 윗 팔만 누르면 아프다네요.

 

모더나의 경우 mRNA 방식으로 처음 도입되는 방식이라 걱정이 많이 되지만 전 세계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다 접종을 하고 있기 때문에 혼자만 열외 될 수도 없고 약품에 대해 신뢰를 가지고 동참하는 게 맞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은 현대판 마패라는 코로나 19 예방접종증명서 사진을 투척하고 저는 푹 쉬러 가보겠습니다.

 

30세미만 여자의 경우 아스트라제네카를 접종못하게 되어 아마 다른 백신을 접종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더나와 화이자의 경우 2차 때 아프다는 이야기가 많던데 7월 23일에 2차 접종한 후에 또 글을 남기러 오겠습니다.

그럼 주말 잘 보내세요^^

 

2021.02.14 - [브 일 기/└ 뉴스 & 건강지식] - 코로나 백신 종류 총정리! (+백신 비용, +부작용,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얀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