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기기/└ 전자기기 제품 리뷰

2020 LG올레드 tv 구매후기! (+ 65인치.)

브라이트 민 2020. 10. 4. 00:29
728x90
반응형

LG 올레드 tv

안녕하세요~브라이트 민입니다.

이제 추석도 거의 끝이나 가는데 다들 푹 쉬셨나요?

저는 푹 쉬고 맛난거 먹고 좋았네요. 하지만 곧 출근해야한다는 사실이 믿기지가 않아요ㅠㅠ

 

오늘은 얼마전 본가에서 새로 구매한 LG 올레드 tv 65인치 구매후기를 포스팅할 계획입니다.

이걸로 닌텐도하면 얼마나 재밌게요?? ㅋㅋㅋ

 


LG 올레드 TV 스펙!

: 3.78mm의 두께, 자유로운 시각야


LG전자 OLED65E9는 8년 연속 ELSA 수상하였고, OLED65C9는 미국 컨슈머 추천 최고의 TV로 선정되었습니다.

국내 최초 일 HiVi 그랑프리를 수상하였습니다. 이러한 수상 외에도 엄청난 수상이 많지만 생략하기로 할게요.

무튼 LG전자의 올레드 TV는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가 없기 때문에 엄청 얇은 두께감을 선보입니다. 백라이트가 없기 때문에 명암비는 무제한으로 나타낸다고 합니다. 

  • 3.78mm의 두께밖에 되지않는 월페이퍼 디자인입니다. 

 

솔직히 실제로 만져보면 두꺼운 마분지? 보다 얇은 느낌이에요! 그만큼 무게도 엄청 가볍습니다.

우리나라 기업이지만 LG가 정말 가전제품은 잘 만드는 구나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백라이트가 없어서 검은색을 표현할 때 그 부분의 픽셀을 아예 꺼버립니다.

그래서 정확한 블랙 색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LG 올레드 TV는 명암비가 뛰어나게 되었고, 색 재현율이 높아져 최고에 가까운 색상 표현을 나타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디자인 면에서도 워낙 얇고 심플한 디자인이라 갤러리 느낌의 인테리어가 가능합니다.

 

 

LG 올레드 tv

 

LG 올레드 tv
LG 올레드 tv

LG 올레드 TV의 3.78mm의 월페이퍼 디자인입니다.

이름 그대로 정말 종이만큼 얇지 않나요?

저는 처음에 보고 너무 놀랐어요. 이제 이런 뛰어난 기술력에 놀래는 나이가 되어버렸나 봐요.

그렇게 나이가 많이 들지도 않았는데 제가 나이 드는 것보다 기술력이 더 빨리 진화하니까 그렇게 느껴지는 걸까요?

벌써 내년에는 LG에서 어떤 신제품이 나와서 놀라게 해 줄지 기대가 됩니다.

 

LG 올레드 TV 두께 체감을 위해 성인 여성 새끼손가락과 비교해보았어요. 

그래도 LG 올레드 TV의 체감이 어려우시다면 핸드폰보다 훨-씬 얇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핸드폰 액정 두께만 할까요? 볼펜보다도 얇답니다.

 

솔직히 LG 올레드 TV 두께만으로도 다른 TV를 압도한다고 생각합니다.

무게는 말할 것도 없이 가벼워요. 

 

 


더 스마트해진 인공지능알파 9 리모컨


2020 LG 올레드 TV는 3세대 인공지능입니다. (2019의 경우 2세다 알파9 인공지능입니다.)

3세대 알파9 인공지능은 100만 개의 딥러닝을 통해 업스케일링을 지원합니다.

 

  • 영화/스포츠/애니메이션 장르를 스스로 판단하여 최적의 화질을 나타내 줍니다.

  • 뉴스/영화/드라마/스포츠/음악 5개 장르를 구분하여 음향을 조절하여 들려줍니다.

  • 블루투스 스피커를 이용하여 외부기기와 연결하여 사운드 출력이 가능합니다. (단, LG 제품에 한해서 2대까지 연결 가능)

  • 음성인식이 가능합니다. (디렉트 음성인식)
    하이 엘지! ㅇㅇ틀어줘, 또는 하이 엘지를 부르지 않고도 "유튜브 틀어줘" 등 모든 것이 다 가능해요.
    채널번호를 모르면 ㅇㅇ 틀어줘해 봤는데 되더라고요! 유튜브에서 검색도 음성인식으로 가능했어요.

LG 올레드 tv

 

아래는 LG 올레드 TV의 색감을 참고하시라고 아무 영상이나 하나 틀어보았는데 홈쇼핑이네요.

LG 올레드 TV 색감 표현은 정말 좋아요. 솔직히 제 핸드폰으로 촬영해서 색감이 더 안 좋게 보이는 것 같긴 합니다.

 

저는 LG 올레드 TV의 경우 닌텐도 스위치로 게임할 때 너무 좋더라고요. 

화질이 너무 좋으니까 몰입도 확 되고 게임도 더 재밌었어요.

부모님께서 말하는 LG 올레드 TV의 아쉬운 점은 LG 올레드 65인치를 구매하였는데 77인치를 구매할걸 그랬나?라는 아쉬움이 남는다고 합니다.

 

확실히 가전제품은 거거 익선이 답인가 봐요.

TV, 휴대폰, 태블릿 할 거 없이 거거 익선이 답인 듯!

 

 

LG 올레드 tv
LG 올레드 tv

LG 올레드 TV는 시각야가 넓습니다. 

즉 다각도에서 보아도 뚜렷한 영상을 볼 수 있다는 걸을 의미 합니다.

 

실제로 예전 tv를 사용했을 때에는 식탁에서 tv를 보면서 밥을 먹기가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LG 올레드의 경우 틀어놓고 대각선에 위치한 식탁에서 바라보아도 tv가 선명하게 잘 보이더라고요.

덕분에 귀로만 들으면서 밥을 먹었던 것이 눈으로도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시각야가 넓다고 해서 화질이나 명암 저하도 전혀 없었습니다.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LG 올레드 TV는 화질, 색감, 명암 모두 완벽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LG 올레드 잘 샀다고 생각합니다.

TV의 경우 오래 사용하기도 하고 화질이 안 좋으면 시력도 저하되잖아요.

가격대가 조금 있긴 하지만 후회 없는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LG 올레드 TV 65인치 사용후기였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구독과 좋아요는 많이 눌려주세요.

자주자주 소통하고 지내요~! ^^

 

honest-polarbear.tistory.com/43

 

닌텐도 스위치 링피트 후기 ! (+다이어트 추천)

닌텐도 스위치 링 피트 후기! : 다이어트 추천 안녕하세요 브라이트 민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링 피트에 대해서 리뷰해보려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운동하러 가기도 불안해서 링 피트를 여동생��

honest-polarbear.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