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집/└ 오늘의 간식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겉바속촉으로 굽는 법!

브라이트 민 2020. 12. 3. 07:35
728x90
반응형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안녕하세요 브라이트 민입니다.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 굽는 시간, 방법, 겉바속촉으로 굽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하려 합니다.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갑자기 구우려고 하면 에어프라이어로 굽는 시간이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저는 구황작물을 정말 사랑합니다.

올해도 밤, 고구마를 엄청나게 먹고 있네요 ^^;

그럼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 굽기 시작해볼게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는 시간

200도 20분!


 

우선 두 가지 방법으로 고구마를 구워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고구마를 그대로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서 굽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가장 흔한 방법으로 대부분 집에서 고구마를 쪄먹을 때도 동일한 방법으로 하면 돼요 :)

 

두 번째는 겉바속촉으로 고구마 껍질을 깐 뒤에 잘라서 에어프라이어에 굽는 방법이에요.

이 방법은 제가 선호하는 에어프라이어에 고구마 굽는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먹기가 간편하고 고구마 하나를 통째로 구웠을 때 보다 식감도 살아나고 안이 더 촉촉하게 익더라고요.

 

 

그럼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 굽는 두 가지 방법 모두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고구마를 준비해주세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하나는 아래의 사진처럼 고구마 껍질을 벗긴 뒤 적당한 크기로 마구마구 잘라주세요.

나머지 하나는 그대로 쏙 넣어주시고요.

 

그리고 에어프라이어에서 200도에서 20분 구워주세요.

저는 고구마 두 개에 200도 20분을 했지만 개수는 상관없는 것 같습니다 :)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겉바속촉으로 굽는 방법

: 나무토막 비주얼!


 

 

에어프라이어에서 고구마를 다 구워서 꺼낸 직후의 모습이에요.

처음에는 정말 놀랐어요. 저도 지인이 이렇게 먹어야 맛있다고 해서 이렇게 했는데 나무토막 같은 비주얼이 나오더라고요.

그런데 웬걸? 먹어보니 존맛에 편하더라고요!

정말 겉바속촉이라는 말이 딱 어울려요. 

 

 

겉바속촉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겉바속촉으로 구운 고구마를 반으로 갈라보았어요.

내부는 겉의 모습과 정말 반대되는 모습이죠?

 

제가 선호하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는 방법 어떠신가요??

 

겉바속촉 에어프라이어 고구마 굽기

 

 


보편적으로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여

고구마 굽는 방법


다음은 일반적으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구운 고구마입니다.

아무래도 잘라서 구은 것보다 훨씬 뜨거웠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고구마굽기

 

 

일반적으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구운 고구마 속의 사진이에요.

사실 내부의 맛은 똑같지만 겉의 바삭함이 더해지기 때문에 식감은 많이 다르답니다.

 

각자의 취향에 맞춰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는 식감도 좋고 먹기도 편한 겉바속촉 방법이 좋습니다.

단점은 미리 껍질을 칼로 벗겨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 살짝 불편하다는 점?

그래도 한번 할 때 많이 구워놓으면 티브이 보면서 과자처럼 먹기도 좋았어요 :)

 

 

여기까지 에어프라이어로 고구마 굽는 방법입니다.

다들 개인의 취향대로 한번 구워 먹어 보세요!

그럼 안녕!

 

 

반응형